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소통공감

페이지 위치

> 소통공감> 시설예약안내

보도자료

언론보도
11월 도시활동가 양성과정(기초5기) 수강생 모집
공고&소식 상세보기
언론사,작성일,조회수 부서 : 전략기획팀 보도일자 : 2019-10-28 조회수 : 95228
제목 11월 도시활동가 양성과정(기초5기) 수강생 모집
내용

“10강, 24시간 과정, 지속가능도시 수원이 궁금하다면 참여해보세요”

 

 

 

포스터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사장 안상욱)은 이달 말부터 11월 11일까지 ‘도시활동가 양성과정(기초5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학습대상은 지속가능도시에 관심 있는 모든 시민과 도시활동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사람 등이다. 수원시민을 우선 접수한다.

‘도시활동가 양성과정(기초5기)’는 60명 이내로 모집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도시활동가 양성과정(기초5기)’는 11월 12일(화)부터 26일(화)까지 더함파크(권선구 수인로126)에서 매주 화, 목요일 오후반(14~18시)으로 진행된다.

학습시간은 10강 24시간 과정으로 진행되며, 주요 학습 내용은 ▲지속가능도시의 이해 ▲마을만들기 ▲시민의 역할과 활동가의 이해 ▲정책과 예산이야기 ▲함께 참여하는 도시재생 ▲수원형 주거복지 ▲쉽게 알아보는 사회적경제 ▲4차 산업혁명과 창업 ▲수원 4대 하천이야기 ▲마을의 목소리를 전하는 마을미디어 등이다.

학습 수료생은 내년에 진행될 ‘도시활동가 양성과정(성장3기)’ 신청자격과 재단의 공모사업, 다양한 행사 및 채용 등에 심사 가점이 부여된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에서는 시민들이 지속가능발전도시를 이해하고 시민주도 지속가능도시 만들기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도록 168시간의 도시활동가 양성과정(기초, 성장, 전문)을 운영하고 있다.

접수방법과 학습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www.sscf2016.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 후 수강생확정은 문자로 안내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략기획팀(031-280-63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이전글 “행궁동 주민은 누구나 예술가!” 주민 예술·문화 공동체 활동 지원 관리자
현재글 11월 도시활동가 양성과정(기초5기) 수강생 모집 관리자
다음글 모두와 함께하는“2019년 영화마을축제”개최 관리자
  • 페이스북 퍼가기 아이콘
  • 트위터 퍼가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퍼가기 아이콘
  • 인쇄하기 아이콘
  • 퍼가기 아이콘

만족도 평가 열기

페이지 맨 위로 이동
×

유형코드 입력

그룹키 코드키 코드명 코드레벨 코드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