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소통공감

페이지 위치

> 소통공감> 시설예약안내

보도자료

언론보도
26일 “제2회 수원천 버들축제”개최
공고&소식 상세보기
언론사,작성일,조회수 부서 : 도시재생지원센터 보도일자 : 2019-10-22 조회수 : 23313
제목 26일 “제2회 수원천 버들축제”개최
내용

 

웹포스터

 

 

 

“팔달구청에서 펼쳐지는 지역주민이 만드는 행궁동 도시재생 잔치 ”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사장 안상욱)은 26일(토) 11시부터 18시까지 팔달구청 일대에서 행궁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와 함께 ‘제2회 수원천 버들축제’를 개최한다.

 

‘제2회 수원천 버들축제’에서는 행궁동도시재생주민협의체와 함께한 도시재생사업성과를 공유하고 이웃에게 도시재생사업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행궁동 도시재생 한마당, 지역의 대학교와 함께 협업하여 마련한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전시부스 및 공연, 그 외 다양한 주민공연단 음악공연 및 작년에 이어 수원천 버들마켓 등 그동안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했던 다양한 주체가 한자리에 모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행궁동 도시재생 한마당’에서는 행궁동 내 3개 고등학교의 학생들로 구성된 ‘도시재생 청소년탐사대’가 준비한 사진전과 캠페인 활동이 진행된다.

 

또한 도시재생대학을 수강하여 역량을 키운 주민들로 구성된 ‘행궁 바리스타’와 ‘행궁 약과 제조단’에서는 직접 만든 드립커피와 약과 시식회를 진행하고 ‘누구나예술가’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주민예술모임팀이 체험부스를 운영하는 등 축제에 재밋거리를 더할 예정이다.

 

이날 주민협의체에서는 행궁동 도시재생사업 및 행궁동 마을에 관한 영상을 상영하는 ‘영상전’, 행궁동 과거와 현재를 보여주는‘사진전’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행궁동 도시재생주민협의체 우경남 분과위원장(행궁어울림장터 조성분과)은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했던 주민들과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의 대학생들과 함께 협업한 의미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주민이 직접 기획에 참여하는 버들축제를 통해 행궁동에 많은 시민이 방문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해당 사업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홈페이지(www.sscf2016.or.kr) 및 행궁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031-231-3315)로 문의할 수 있다.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이전글 매산시장에서 문화와 음식으로 소통하는 다문화 프로그램 운영 관리자
현재글 26일 “제2회 수원천 버들축제”개최 관리자
다음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2019 행궁동 마을계획 수립을 위한 마을총회” 개최 도시재단
  • 페이스북 퍼가기 아이콘
  • 트위터 퍼가기 아이콘
  • 카카오스토리 퍼가기 아이콘
  • 인쇄하기 아이콘
  • 퍼가기 아이콘

만족도 평가 열기

페이지 맨 위로 이동
×

유형코드 입력

그룹키 코드키 코드명 코드레벨 코드설명